김도진 기업은행장, "일자리창출 10만 프로젝트 완성할 것"
김도진 기업은행장, "일자리창출 10만 프로젝트 완성할 것"
  • 이한별 기자
  • 승인 2017.08.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6주년 기념 행사… 동반자 금융 선포

▲(사진=IBK기업은행)

“성장과 재도약 그리고 선순환 이라는 동반자 금융속에서 양질의 일자리가 생겨나도록 ‘일자리창출 10만 명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겠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창립 56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 행장은 “변화와 혁신은 갑자기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을 발견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갖자”고 말했다.

김 행장은 기념사에서 △동반자 금융 △성장을 위한 성장에서 이익을 내는 성장으로의 변화 △고객의 마음을 우선하는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특히 행사 중간에 열린 동반자 금융 브랜드 선포식에서 김행장은 중소 기업의 모든 성장 단계마다 함께하는 세 가지 플랫폼을 IBK만의 DNA로 정착시켜 나갈 것을 주문했다.

동반자 금융의 3-UP플랫폼은 △성장금융(Scale-up) △재도약금융(Level-up) △선순환금융(Cycle-up) 등이다.

김 행장은 이순신 장군의 말씀인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난 후 싸움의 방책을 정한다‘ 는 문견이정(聞見而定)의 마음가짐을 강조하며 “정유년(1597년) 명량해전에 임하는 비장함으로 위기에 대응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이한별 기자 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