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시민' 최민식, "이 시국에 정치영화? 투표를 잘하자"
'특별시민' 최민식, "이 시국에 정치영화? 투표를 잘하자"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7.04.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최민식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영화 '특별시민' 시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배우 최민식이 ‘특별시민’에 대해 말했다.

18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특별시민’(감독 박인제, 제작 팔레트픽쳐스) 언론시사회가 최민식·곽도원·심은경·류혜영·박인제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최민식은 “‘이런 시국에 또 정치영화냐. 현실도 징글징글한데 돈주고 극장와서 또 봐야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라며 “특별시민은 대중과 소통하고 싶은 지점이 분명한 영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정치 환경, 좋은 지도자 등을 비롯해 삶의 질이 높아지려면 제일 경계해야할 게 있다. ‘지겹다’ ‘싫다’는 생각이다. ‘특별시민’은 그 지겨운 마음의 끝을 보고 결론을 내는 영화다. 그 결론은 투표를 잘하고, 잘 뽑자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최민식은 “3년 전 특별시민 시나리오 회의를 하면서 ‘왜 이 영화를 해야하나’ 이야기했다. 이 자그마한 영화가 단 한 사람의 관객이라도 소통을 해서 그 사람이 투표를 하고, 무관심했던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우리의 기능을 다하게 되는 게 아닐까. 그런 소박한 사명감을 가지고 이 작업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특별시민’은 현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 분)가 차기 대권을 노리고 최초로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치열한 선거전 이야기다. 오는 26일 개봉될 예정.

[신아일보] 박고은 기자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