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추진
홍천,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추진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7.03.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설명회 열고 추진 일정 등 안내
3억1800만원 투입·51개 기업 지원

강원도 홍천군이 9일 오후 2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업추진 위탁기관인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진행하는 이번 사업 설명회는 홍천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추진일정 및 세부사업 설명, 사업 주요 개선 및 변경사항 안내 등으로 추진된다.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을 도모하고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3억1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51개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고급화 지원사업, 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마케팅·홍보 지원사업, 유통채널·판로확보 지원사업 4개의 사업분야에서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양성모 경제협력과장은 “이번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이 다양한 프로그램의 사업지원으로 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아울러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홍천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관내 43개 기업에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제공해 기업의 역량강화 지원 및 경영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