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탄력’
군산,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탄력’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7.02.09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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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과 내 장바구니, 내 식탁 차리기’
‘2017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 선정

전북 군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17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 공모에 시와 부안군 관광자원을 묶은 ‘장인과 함께하는 내 장바구니, 내 식탁 차리기’가 관광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글로컬(global + local) 관광상품 육성사업이란,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유치를 육성하기 위한 올해 관광기금 11억원 국비지원 사업이다.

시는 ‘장인(지역민)과 함께하는 내 장바구니, 내 식탁 차리기’라는 주제로 근대역사 자원뿐만 아니라 흰찰쌀보리 등 지역 먹거리 자원까지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생태자원을 주제로 고군산군도 역시 글로컬 관광상품에 포함할 예정이다.

‘장인과 함께하는 내 장바구니, 내 식탁 차리기’ 관광상품은 전통적인 멋과 맛을 체험하는 전통문화체험과 깨끗한 자연에서 자란 식재료를 직접 내 손으로 골라 음식장인과 함께 만드는 전래 음식체험을 주 내용으로 한다.

또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중국·일본과 관련있는 관광지에서 상호문화를 이해하고, 잘 보존된 생태자연 속에서 자연의 중요성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글로컬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이번 관광상품은 중앙정부의 체계적인 홍보마케팅이 지원돼 세계를 대상으로 군산 관광브랜드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컬 육성사업에 선정되면 지역관광 콘텐츠 개발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의 국제홍보 역량(해외문화원, 홍보관, 관광공사 해외지사 등)을 활용한 해외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게 된다.

김성우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 선정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군산에서 먹고 자는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