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레포츠 하기 좋은 농촌 관광코스’ 10선
‘캠핑-레포츠 하기 좋은 농촌 관광코스’ 10선
  • 박상진 기자
  • 승인 2016.07.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쌈지돈마을·충청수영성 등… 휴가철 관광객 증가 기대
▲ 충남 보령시 천북 쌈지돈마을·오천 충청수영성 등 주요 관광지가 ‘캠핑·레포츠 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매년 전국의 관광지, 체험휴양마을, 맛집 등 농촌관광자원을 대상으로 관광 트렌드에 맞는 관광코스를 선정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 보령시의 천북 쌈지돈마을을 비롯한 오천 충청수영성 등 주요 관광지가 ‘캠핑·레포츠 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됐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농촌 관광코스에는 천북면 쌈지돈 마을과 염성해변에 있는 공룡 자국 화석, 오천면에 있는 충청수영해안경관전망대, 충청수영성, 오천항 등 다양한 지역명소가 포함됐으며, 충남에서는 유일하다.

천북면 쌈지돈마을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서 도시에서 흔히 접하지 못하는 토끼, 병아리, 거위, 돼지 등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쌈지돈 마을에서 13km 정도 떨어진 학성리 해변 맨삽지 섬 북쪽에서는 썰물 때 가면 1억 년 전 중생대 백악기에 살았던 공룡발자국 화석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고된 공룡발자국 화석은 대부분 경상남북도 및 전라남도에 집중돼 있고 이 외 전라북도 군산과 충청북도 영동 등 중부 일부지역에서 보고돼 있으나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발견된 것이었다.

충청수영성은 조선초기에 설치돼 고종 33년인 1896년 폐영될 때까지 군선이 142척, 수군이 8400여 명에 이르는 등 서해안의 안보를 책임졌다. 이는 주변의 산자락이 포근히 감싸 파도는 물론 바람까지 막아주는 아늑한 항구였기 때문이다.

‘충청수영성 해양경관 전망대’는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접해 있고, 천수만 낙조의 황홀한 풍광을 만끽할 수 있으며, 지난해 137년 만에 복원된 누각 ‘영보정’은 다산 정약용과 채팽윤이 아름다움을 극찬할 정도로 주변 경관이 뛰어나다.

충청수영성에서 약 600m 떨어진 곳에 키조개로 유명한 작은 항구인 오천항은 맛있는 해산물을 즐기며 여행을 알차게 마무리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됨에 따라 체험형 관광을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많이 오셔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