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정신건강수도 선포·국제 학술대회 개최
수원, 정신건강수도 선포·국제 학술대회 개최
  • 배태식 기자
  • 승인 2016.05.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18일 청소년문화센터서
 

경기도 수원시가 정신건강사업 추진 20주년을 맞아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정신건강수도 선포 및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원, 함께 마음을 여는 도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6일에는 정신건강 연극제가 17~18일에는 정신건강선포식, 정신건강 박람회, 20주년 역사 전시회,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첫날 열리는 연극제에는 ‘4번출구’라는 제목으로 센터 내 온누리아트홀에서 진행한다.

‘자살’이라는 무겁고 슬픈 주제를 6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삶의 용기와 희망을 주는 옴니버스식 뮤지컬이다.

17일에는 조선미 교수가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란 주제로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또 17일과 18일 양일 간 진행하는 심포지엄과 워크숍은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캄보디아의 정신건강 전문가가 참여, 정신건강과 관련된 각국의 정신건강정책을 알아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행복 팔찌 만들기’, ‘정신건강 상담’ 등 30여개의 정신건강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 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인다.

특히 시는 17일 정신건강선포식에서 선도적인 정신건강사업 추진을 위해 생애주기별 전문화된 정신건강센터, 자살예방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갖춘 ‘정신건강의 수도’임을 대내외에 알린다.

[신아일보] 수원/배태식 기자 tsba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