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2016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화성 ‘2016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 강송수·정대영 기자
  • 승인 2016.05.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창작-기존간판 분야

경기도 화성시는 ‘2016 화성 아름다운 간판 (창작)공모전’ 참가작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은 단속 위주의 광고물 행정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을 발굴, 제안 및 시상함으로써 도시경관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창작간판 분야’와 ‘기존간판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올해 처음 선정하는 ‘창작간판 분야’는 획일적이고 일반적인 간판 디자인에서 벗어나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간판디자인설계 및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선정하며, ‘기존간판 분야’는 건축물과 조화롭게 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이 함께 참여하며, 부문별로 4작품씩 총 8작품을 선정한다.

기존 간판분야 수상자에는 현판 및 상패를 지급하며, 창작분야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자격은 기존간판분야는 해당 광고물의 광고주, 건물주, 간판제작업자이며 창작분야는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시청 건축과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영희 건축과장은 “지난해 아름다운간판 공모전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치러져 올해는 창작분야도 추가 실시하게 됐다”며, “화성 도시미관에 어울리면서 획기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화성/강송수·정대영 기자 sskin@shinailbo.co.kr/dyjyi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