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정신건강증진센터, 어르신 ‘화목한 힐빙학교’ 운영
양평정신건강증진센터, 어르신 ‘화목한 힐빙학교’ 운영
  • 문명기 기자
  • 승인 2016.04.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주 1회
▲ 경기도 양평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노인 우울증 예방사업 일환으로 ‘화목한 힐빙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 양평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노인 우울증 예방사업 일환으로, 매주 화요일·목요일 ‘화목한 힐빙학교’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화·목한 힐빙학교’는 올해 상반기 2개 마을(강상면 교평1리, 강상면 병산3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이달 말까지 총 8주(주 1회)로 운영하며, 프로그램 시작 전에 개인별 노인 우울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화목한 힐빙학교는 매 회기별로 힐링웃음 건강법, 웰빙음식 만들기, 건강체조 및 근력운동, 나만의 화분에 꽃심기, 기초 건강체크 등 주로 농촌지역 어르신들이 노인 우울증을 예방하면서 노년기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수 있는 내용들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중에는 ‘개인별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리스트) 작성하기’ 코너도 마련하는 등 평소 어르신들이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다 함께 졸업사진도 촬영하고 노인우울검사도 다시 실시해 프로그램 운영전과 후의 결과도 비교 분석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시범으로 2개 마을(지평면 옥현2리 · 지평면 수곡2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화·목한 힐빙학교를 운영한 결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에 따라 올해부터는 좀 더 대상지역을 확대하고 노인우울증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는 등 지역 내 어르신들의 우울증 예방을 위해 성실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