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올해 명품 농특산물 재창조로 농촌경제 활성화
가평, 올해 명품 농특산물 재창조로 농촌경제 활성화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6.03.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평군이 16일 지역특성에 맞는 농산물생산·가공·유통, 관광을 연계한 농촌경제 활성화 방안을 내놨다.

백병선 농업정책과장은 이날 군정홍보실에서 “농정시책의 초점은 농업을 국민의 건강을 챙기는 녹색생명산업으로, 농촌은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체질을 바꿔 나가기 위해 농촌관광 활성화와 유통 효율화, 직거래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지역의 우수한 생태 및 환경자원과 유무형의 농촌자원, 그리고 관광 상품과 연계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로 주민소득을 높여 나간다.

이에 따라 설악면과 북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포도향권역 종합개발사업을 통해 도농교류센터, 다목적광장 등을 건립하고 경관을 정비하는 한편 상면 임초 1·2리, 행현2리를 창조적인 마을로 꾸미는 등 인프라를 확대키로 했다.

또 주민컨설팅과 마케팅 및 서비스 교육, 선진지 견학 등으로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on-off 라인(line)을 활용해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지역 환경과 부존자원, 아이디어를 접목시키는 명품 농특산물 재창조 사업은 안정된 정주기반을 다지고 소득증대로 연결시켜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인지도 상승을 이뤄내겠다는 복안이다.

백병선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인, 관련단체와의 소통으로 행·재정지원과 비즈니스 모델 등을 운영해 사람이 찾는 농촌, 농업인이 웃음 짓는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