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예비후보 "운산 생명공학단지 조성"
성일종 예비후보 "운산 생명공학단지 조성"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6.03.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성일종 예비후보
새누리당 성일종 충남 서산·태안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서산·태안 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으로 운산 생명공학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성 후보는 이날 정책 발표를 통해 운산 한우개량사업소 350만평 부지에 운산 생명공학단지를 조성해 주변 관광지 등과 연계한 생명공학-관광 클러스터(Cluster)로 육성하는 미래지향적 비전을 제시했다.

성 후보는 "세계경제를 견인하는 주도산업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기에 생명공학기술은 인류 생존에 중추적인 R&D 기술로 자리매김하여 미래산업의 근간이자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며 "생명공학산업은 혁신적인 제품 생산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유망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세계시장규모가 매년 1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2017년에는 468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오산업은 한국경제가 보다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 속에서 자리매김해 창조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핵심 분야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성 후보는 그러면서 "서산·태안은 농·축·수산업에 경쟁력이 있는 지역으로 생명공학기술의 개발 및 활용을 통해 농·축·수산업의 선진화를 이룩하고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