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혁신학교, 학교 효과성 높아”
“세종혁신학교, 학교 효과성 높아”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6.01.17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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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정책연구소 ‘2015 분석 연구’ 결과

세종시교육연구원 교육정책연구소가 새로운 학교 교육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추진하는 혁신학교의 학교 효과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정책연구소는 17일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7개교, 중학교 3개교의 교사·학생·학부모 1737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과 11월2회에 걸쳐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인 ‘2015 혁신학교 학교효과성 분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연구는 혁신학교 1년차 운영 기간 동안 학교구성원들이 학교의 변화를 어느 정도 느끼고 있는지, 학교 변화의 어떤 요소들이 혁신학교를 일반학교와 차별화하고 있는지 분석함으로써 향후 학교운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수행했다.

대상자별 기본 설문문항 영역은 교사는 5개 영역 수업활동, 교육과정운영, 학교문화, 학교경영시스템, 만족도, 학생은 2개 영역으로 수업활동 만족도, 학부모는 3개 영역인 수업활동, 학교문화, 만족도 등이다.

연구결과 대부분의 영역에서 혁신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의 학교효과성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