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개종피해자연대 "경찰이 가족 납치사건 미온적 수사"
강제개종피해자연대 "경찰이 가족 납치사건 미온적 수사"
  • 허인 기자
  • 승인 2016.01.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개종교육 자행 목사 구속… 종교편향적인 시각서 미온적 대처 경찰 처벌해야"

▲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이하 강피연)가 15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허인 기자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이하 강피연)가 '강제개종교육'의 실태를 알리겠다며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모였다.

이들은 15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등포경찰서가 가족에 의한 납치·감금으로 추정되는 사건에 대해 미온적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강제개종교육을 자행하는 목사들을 구속·수사할 것과 이를 종교편향적인 시각에서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경찰들을 처벌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열흘 전 연락이 두절된 박모씨의 사례를 전했다.

강피연에 따르면 박씨는 10일전 돌연 연락이 두절됐다. 이에 박씨의 집 CCTV(폐쇄회로) 확인 결과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5명이 박씨를 휠체어에 둘러싸고 차에 태우고 가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강피연 측은 주장했다.

이어 이 같은 장면을 경찰에게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수사를 보이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이하 강피연)가 15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허인 기자
강피연은 "박씨는 3달 전 이미 가족에 의해 가택에 감금돼 자신의 자유로운 생활을 전면적으로 박탈당한 경험이 있었다"며 "이번에도 가족들에 의해 감금을 당했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강조했다.

강피연 서울경기지부 관계자는 "'강제개종교육'이라는 명목 하에 지금도 무수한 피해자들이 자신의 인권을 무시당하고 신체가 구속된 상태에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다"며 "피해를 철저히 조사해 시시비비를 가려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 땅에서 강제개종교육으로 인한 피해가 없어질 때까지 전국 지방경찰청에서 시위 및 기자회견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