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찬바람으로 체감온도 ‘뚝’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찬바람으로 체감온도 ‘뚝’
  • 온케이웨더
  • 승인 2016.01.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한낮 최고 서울 –1℃·대전 0℃…미세먼지 전국 ‘보통’”

화요일인 오늘(1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고, 울릉도와 독도는 오후 한때 눈이 내리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당분간 중부 내륙과 남부 일부 내륙에는 최저기온이 -10℃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이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지역에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 예상 강수량(12일)
- 울릉도, 독도 : 5mm미만

* 예상 적설(12일)
- 울릉도, 독도 : 1~3cm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1℃, 청주·광주 2℃, 부산 7℃로 전국이 1~7℃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앞바다에서는 1~3m로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은 가운데 국내 대기의 흐름도 대체로 원활해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13일은 강원도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에 눈이 내리겠다. 전라남북도에 내리는 눈은 14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그 밖의 날은 구름 많은 날이 많겠다.

김태환 온케이웨더 기자 kth1984@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