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신년사] 윤장현 광주시장
[2016신년사] 윤장현 광주시장
  • 신아일보
  • 승인 2016.01.0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장현 광주시장

무엇보다도 광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더는 고통을 겪지 않고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습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일자리 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광주 지식산업센터에 청년 창업공간을 조성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원스톱으로 밀착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청년 창업 특례보증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청년 사업가가 초기에 자금난을 겪지 않고 창업의 문을 활짝 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의 핵심기반이 될 미래 먹거리 산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자동차 100만대 사업을 통해 광주를 친환경 자동차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광주 발전의 또 다른 핵심축인 에너지산업도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문화도시 전략산업인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해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 발굴에도 힘쓰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지켜주고 보살피면서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면서 시민이 편안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남도의 문화가 세계와 교류하고 시민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매력 있는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남북·국가·지역간 상생과 연대를 가속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열린 광주로 도약하겠습니다.

저와 우리 공직자들이 앞장서겠습니다.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150만 시민의 뜻에 결코 어긋나지 않게 바르고 정직한 시정을 펼쳐 가겠습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응원처럼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