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베트남 타이응우옌의약학대, 총장 간담회
원광대-베트남 타이응우옌의약학대, 총장 간담회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5.10.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인력 양성 등 공동사업 상호 협력”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와 베트남 타이응우옌의약학대학교(총장 응우옌 반 손)가 교류협력 추진을 위해 총장 간담회를 갖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12일 원광대에 따르면 이번 양교 교류회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베트남 타이응우옌의약학대학교 응우옌 반 손(Nguyen Van Son) 총장과 쩐덕꾸이(Tran Duc Quy) 부총장 등 6명의 일행이 원광대학교를 방문해 이루어졌다.

양교 총장은 정기학술교류 확대 및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빠른 시일 안에 사업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로 했으며, 응우옌 반 손 총장 일행은 간담회에 이어 원광대 의과대학병원 및 치과대학병원을 방문해 의료시설을 돌아봤다.

김도종 총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타이응우옌의약학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원광대 의과대학 연구소에서 석·박사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의술을 배울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며 “원광대는 의료 전문인력 양성 체계를 잘 갖추고 있으므로 물리치료, 임상병리, 간호사 등 의료행정 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단기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타이응우옌의약학대학교 의사들이 원광대 의과대학병원과 치과대학병원에서 연수를 받고, 정보 및 학술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의사연수뿐만 아니라 지난 8월 몽골 철도병원에 개소한 U-Health Care Center와 같이 원격화상 진료시스템 및 의료영상 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베트남 현지 환자를 화상으로 진료할 수 있는 케어시스템도 가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응우옌 반 손(Nguyen Van Son) 총장은 “매년 의료봉사활동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원광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3년 전부터 꾸준히 이어온 양교의 교류를 더욱 확대시켜 본격적인 인력양성 교류를 하루빨리 진행하고, 향후 관계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