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소요문화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동두천, 소요문화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5.06.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8월23일… 이용료 무료

경기도 동두천시는 오는 27일부터 8월23일까지 소요산관광지 내에 있는 소요문화생태공원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겨울 소요산관광지에 얼음썰매장을 조성해 이용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 여름에는 소요문화생태공원에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공원개장기념 시범운영이므로 이용료는 무료이며,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천시를 제외하고는 휴무일 없이 운영한다. 주변에 대형트리형상을 이용한 어린이놀이시설도 있어 가족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시는 소요산관광지 확대 개발 계획에 따라 관광지 내에 여름철, 겨울철 놀이 공간 확대를 위해 지난해 12월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진입로 옆에 소요문화생태공원 1만1000㎡를 조성했다.

공원 내에는 하절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미끄럼틀, 분수 등 물놀이조합시설, 겨울철 눈썰매 놀이시설이 있는 눈썰매장,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대형 나무를 형상화한 어린이용 놀이시설 등을 설치했다.

오세창 시장은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소요산관광지를 더욱 많이 찾도록 하기 위해 이번에 개장한 물놀이장을 비롯해 어린이박물관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관광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많은 어린이들이 소요생태공원 물놀이장에서 마음껏 무더위를 식혔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두천/김명호 기자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