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새모델’ 구로학습지원센터 오픈
‘공교육 새모델’ 구로학습지원센터 오픈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5.06.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원스톱 교육 지원 체계 구축… 8일 개관식
▲ 구로학습지원센터 전경.

민선6기 제1공약으로 ‘교육일류도시’를 선포한 구로구가 오는 8일 구로학습지원센터를 개관한다.

구는 2일 학생과 학부모들의 체계적 교육 인프라에 대한 욕구 충족과 학교 밖 공교육 강화를 통한 학력 신장을 위해 원스톱교육지원체계를 갖춘 구로학습지원센터를 마련하고 이달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과거 구로구는 교육의 변방으로 취급받았다. 관내 우수 학생들은 비싼 교육비 부담을 안고도 명문 학군인 강남, 양천 목동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구로구청은 교육 때문에 지역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사교육 학원가에 맞설 수 있는 공교육 교육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공교육 시스템 강화를 통해 교육1번지로 거듭나기 위한 구의 다년간의 노력이 응집된 결과물이 바로 구로학습지원센터다.

가마산로25길 21 구민회관 2, 3층에 위치한 구로학습지원센터는 연면적 556㎡ 규모로 조성됐다. 2층에는 대학진학상담실, 대강의실, 학습스터디룸, 대학생멘토방, 프로그램실을, 3층에는 자기주도학습실, 학습진단실을 갖췄다.

구는 학습지원센터 주요 목표를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으로 잡았다. 이를 위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양질의 교육 컨텐츠와 실력 있는 강사진으로 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개관식은 오는 8일 오전 10시 30분 구로학습지원센터(구로구민회관) 앞에서 열린다. 문의는 구로학습지원센터 853-5181~2, 홈페이지는 http:// study.guro.go.kr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