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화순에서 보내세요”
“올 여름휴가는 화순에서 보내세요”
  • 강영선 기자
  • 승인 2015.05.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서 홍보활동

전남 화순군은 다음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열리는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여해 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적극 홍보하고, 농촌관광 활성화를 모색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이번 페스티벌에 화순 만수, 도곡 모산·양정, 도암 도장·봉하, 청풍 백운, 이서 ‘안심마을 등 7곳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한 가운데 ‘임금님 고추장담기’, ‘버들피리’와 ‘딱따구리’를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만수(들국화)마을은 비누·구절초환·구절초엑기스, 도장마을은 건고사리 등 나물류, 양정마을은 김부각·약과, 모산마을은 모시송편·파프리카, 백운마을은 더덕효소, 안심마을은 적진주쌀, 봉하마을은 된장·고추장 등 각 체험마을별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키로 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농촌체험관광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배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검증하고, 체험마을에 접목시켜 체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와 관련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7개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 간담회를 갖는 등 행사준비에 발 벗고 나섰다.

군 관계자는 “도시민이 찾아오는 개방된 마을인 농촌체험휴양마을이 6차 산업과 연계되면 희망마을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에서 화순의 농촌체험휴양마을 적극 홍보해 많은 관광객이 화순에서 올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화순/강영선 기자 ys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