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봄 꽃게 본격 출하
태안 봄 꽃게 본격 출하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04.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부터 항·포구 당 하루 5~6톤 꽃게 출하

▲ 태안군의 상징이자 태안반도의 대표 수산물인 봄 꽃게가 드디어 출하돼 전 국민의 식탁에 오른다. 사진은 6일 신진도 위판장에서 판매된 꽃게 모습.(사짅제공=태안군)
충남 태안군의 상징이자 태안반도의 대표 수산물인 봄 꽃게가 드디어 출하돼 전 국민의 식탁에 오른다.

6일 군에 따르면, 태안반도에서는 항·포구 당 하루 30~40척의 꽃게잡이 어선이 출어에 나서 약 5~6톤 가량의 꽃게를 매일 출하하고 있다.

지난주부터 출하되기 시작한 이번 봄 꽃게는 날씨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수확량이 적은 편이나 날이 점차 따뜻해짐에 따라 앞으로 예년 수준의 출하량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육질이 단단하고 속이 꽉 차 태안반도 특유의 담백한 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과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꽃게의 위판가격은 신진도 위판장의 경우 6일 현재 1kg당 암게 대(大) 2만 9000원, 중(中) 2만 7000원, 소(小) 2만 2000원 선이다.

이에 지역 항·포구에는 지난 주말 꽃게를 찾는 관광객들이 대거 몰려 지역 상가와 횟집, 펜션 등이 성황을 이루는 등 봄 꽃게 출하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분위기가 가득하다.

군 관계자는 “태안 꽃게는 콜레스테롤 저하와 체내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적이며 꽃게찜이나 꽃게탕, 꽃게장 등 요리법도 다양하다”며 “태안군에 오셔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꽃게의 향연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태안/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