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항구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목포항구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5.03.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 선정 쾌거

전남 목포항구축제가 지난 4일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으로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지역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하고 축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축제콘텐츠협회는 전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대상으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축제 콘텐츠 부분, 축제 관광 부문 등 5개 부문별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20선을 선정했고 목포항구축제는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목포항구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에서 3년 연속 유망축제에 선정된데 이어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까지 수상해 명실상부한 명품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시는 올해 10주년이 되는 목포항구축제를 항구의 느낌을 최대한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목포만의 강점과 정체성을 부각시킬 방침이다. 축제 기간도 안강망, 유자망 등 어민들의 참여가 가능한 7월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으로 정했다.

올해는 항구도시만의 독특한 생활상인 어물난장 파시를 재현하고 어선 퍼레이드, 어선 점등식, 어선을 무대로 활용한 공연, 선구체험, 각종 승선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연출할 계획이다.

박홍률 시장은 “올해 10돌을 맞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온 시민과 함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목포/박한우 기자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