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예대상 유재석…5번째 수상 쾌거
MBC 연예대상 유재석…5번째 수상 쾌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3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김국진·윤종신·서경석·정준하…첫 시청자 문자 투표로 대상 결정

▲ MBC 연예대상 유재석 (사진=MBC 방송 캡처)
개그맨 유재석(42)이 KBS에 이어 MBC에서도 연예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9일 오전 9시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4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유재석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후보에는 김구라, 김수로, 박명수, 서경석이 올라있었다.

올해 MBC 방송연예대상은 최초로 시청자 문자 투표로 대상 수상자를 결정했다.

유재석은 이날 투표에 참가한 67만여명 중 44만여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유재석은 9년째 '무한도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MBC 방송연예대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5번째다.

유재석은 수상소감에서 "예능 뿌리는 코미디라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개그맨) 후배들과 동료들이 함께 하지 못했다"면서 "다시 한번 꿈을 꾸고 무대가 필요한 많은 후배들에게 다시 한 번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는 말로 MBC 개그프로그램의 부활을 바랐다.

또 이날 유재석은 올해 길과 노홍철이 잇따라 '무한도전'에서 하차한 것을 언급하면서 "그 녀석과 그 전 녀석의 불미스러운 일로 저도 몇 차례 죄송하다는 이야기를 드렸다"면서 "꼭 두 친구가 직접 시청자들에게 사과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도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은 '라디오스타'의 김국진·윤종신(뮤직·토크쇼), '진짜사나이'의 서경석·'무한도전'의 정준하(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우수상은 규현·박슬기(뮤직·토크쇼), 라미란·홍진영(여자 버라이어티), 박건형·전현무(남자 버라이어티)에게 돌아갔다.

전현무는 수상소감에서 "KBS에서 보낸 탕아를 잘 받아준 MBC에 감사드린다. KBS가 낳았지만 MBC가 키워준 예능인이다. 낳은 정보다 기른 정이 무섭다고들 하지 않느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인기상은 민호·지코·김소현(뮤직·토크쇼), 김성령·김광규(버라이어티)가 거머쥐었다. 인기상 가수 부문 수상자는 엑소다.

육아 예능 '아빠! 어디가?'에 출연 중인 윤후와 정세윤, 임찬형, 안리환, 김민율, 성빈 등 6명의 어린이는 특별 부문 인기상을 공동 수상했다.

남자 신인상은 송재림과 헨리, 여자 신인상은 걸스데이 유라와 혜리가 받았으며,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에 돌아갔다.

이날 예능인들은 자신이 출연하는 프로그램 외 가장 탐나는 방송으로 '우리 결혼했어요'를 꼽았다.

다음은 그외 수상자.

△우정상 = '진짜 사나이'(김수로·샘해밍턴·서경석) △특별상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팀(김광규·전현무·육중완·파비앙) △특별상 가수 부문 = 씨스타·케이윌 △특별상 버라이어티 부문 = 홍은희·안정환 △특별상 MC 부문 = 김성주 △베스트커플상 = 김소은·송재림 △올해 뉴스타상 = 홍종현·임형준·육중완·김소은·강남·파비앙·남궁민 △올해의 작가상 = '라디오스타' 김태희 △PD상 = 하하·정웅인 △라디오 최우수상 = 김혜영·강석 △라디오 우수상 = 정지영·정경미·박준형 △라디오 신인상 = 써니 △최고 시청률상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