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부산기업 투자 설명회’ 개최
포항시 ‘부산기업 투자 설명회’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4.10.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과학 인프라·저렴한 산업단지 등 소개
▲ 지난 2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포항시 기업투자 설명회’가 열렸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 2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지역 기업 및 금융관계자를 대상으로 ‘포항시 기업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서울-포항 간 KTX 개통과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 개통을 앞두고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부산지역 자동차 및 조선 부품업체와 부산지역 상공회의소 회원사, 금융업 관계자, 재부 출향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 포항시는 내년 3월 KTX 개통으로 2시간대 수도권 진입이 가능해짐을 강조하고 포항의 교통인프라, 인적자원, 첨단과학 R&D 인프라 등을 집중 소개하는 등 포항이 투자 최적지임을 부각시켰다.

특히, 포항의 산업단지인 부품소재전용단지와 영일만3일반산업단지, 포항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광명일반산업단지는 평균 분양가가 50~70만원대로 부산지역에 비해 3~4배나 저렴한 점을 강조하고 투자 기업에 대한 ‘올인(All-in) 맞춤형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약속하며, ‘성공이 예약된 곳’ 포항에 투자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내년 3월 KTX 개통, 2016년 상반기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완공, 2018년으로 예정된 동해중부선 및 동해남부선 완공, 환동해를 둘러싼 러시아, 북한, 중국, 일본, 한국 등 각국의 환동해권 발전전략이 본격 추진되면 “포항은 R&D 기관이 밀집돼 있고 첨단과학 인프라가 잘 갖춰진 기업하기 좋은 도시, 투자에 믿음이 가는 매력적인 도시”라며 “훗날 포항에 대한 투자가 기업 성장의 바탕이었음을 회고할 수 있도록 포항을 선택한 기업들에게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