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준비 ‘한창’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준비 ‘한창’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4.10.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일보=서산/이영채 기자] 조선 500년 역사를 눈으로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6일 서산시에 따르면 ‘제13회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가 9일부터 12일까지 서산시 해미면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가 사흘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해미읍성은 주요 프로그램 시설물 배치가 진행 중이다.

도로 곳곳에는 축제를 알리는 배너기 750개가 설치됐고 현수막, 선전탑, 도로 안내판 등이 축제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서산시와 축제추진위원회는 주차 및 교통, 축제장 안전관리, 화장실, 관광객 편의시설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여인의 눈으로 바라본 조선시대’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해미읍성의 웅장함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성곽 돌기 체험과 성곽 축조 과정을 체험하는 읍성 축조 체험이 나흘간 열린다.

12일과 13일에는 지난 8월 해미읍성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발자취와 천주교 순교자들의 박해 이동 경로를 탐방하는 순교성지 순례길 체험이 운영된다.

전통 민속놀이, 전통공예, 민속장터, 연 만들기, 소달구지, 엽전체험 등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70여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