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토청 2014 영남권 교통안전협의회 개최
부산국토청 2014 영남권 교통안전협의회 개최
  • 부산/김삼태기자
  • 승인 2014.06.2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지역 5개 경찰청 등 교통 유관기관 합동회의

▲ 부산․울산․경남․대구․경북 5개 지방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등 도로교통 유관기관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상반기 교통안전협의회’가 부산국토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신아일보=부산/김삼태 기자] 영남지역 교통사고 예방과 도로교통문화를 향상시키기 위한 ‘2014년 상반기 교통안전협의회’가 24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대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부산국토청을 비롯한 부산․울산․경남․대구․경북 5개 지방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등 도로교통 유관기관들이 대거 참여한 이날 협의회는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위한 협업강화와 교통안전 시설개선 등에 협력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대형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도로상의 안전사고를 가정한 유관기관간의 비상연락망을 재확인하고 재난대응매뉴얼을 공유하는 등 도로교통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과적 운행제한 합동단속, 도로안전시설물 개선, 도로교통정보 공유 등 영남지역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국토청 이영우 도로공사1과장은 “교통 관련 유관기관들이 모두 모여 영남지역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화를 위해 기관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부산국토청 관내 국도상의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188명으로 2012년 사망자수 210명보다 10.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