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23명
홍명보호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23명
  • 온라인 편집부
  • 승인 2014.05.0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표공격수 박주영·이근호·김신욱 발탁
▲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8일 오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무대를 빛낼 23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브라질로 향하는 홍명보호 최종 태극전사들이 가려졌다.
이명주(포항)와 박주호(마인츠)가 제외됐다. 이명주는 전력 운용상 홍명보호와 궁합이 맞지 않았고,박주호는 부상으로 낙마했다. 깜짝 승선을 노린 차두리(서울)의 이름도 없었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8일 파주 NFC(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에 나설선수 최종 명단 23인을 발표했다.

수문장에는 정성룡, 김승규, 이범영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에는 홍정호, 김영권 중앙 수비 듀오가 포함됐고 평가전에서 자주 선을 보였던 김진수, 이용도 이름을 올렸다. 김창수와 윤석영의 가세했다.
중원은 기성용을 필두로 하대성, 한국영, 박종우 등이 포함됐다.

좌우 날개로는 분데스리거 손흥민,꾀돌이 이청용이 이름을 올렸고 김보경, 지동원도 홍명보호에 탑승했다.  공격수 부문에는박주영이 포함됐다.김신욱, 구자철, 이근호 등이 이름을 올렸다.

◇ 월드컵 대표팀 최종명단
▲ 골키퍼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 수비수 = 김진수(니가타) 황석호(요코하마) 홍정호(아우쿠스부르크) 곽태휘(알 힐랄) 이용(울산)김창수(가시와) 윤석영(돈캐스터)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 미드필더 = 기성용(선덜랜드) 한국영(쇼난) 하대성(베이징 궈안) 박종우(광저우 부리) 김보경(카디프시티) 이청용(볼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레버쿠젠)
▲ 공격수 = 구자철(마인츠) 이근호(상주) 박주영(왓퍼드) 김신욱(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