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4회 독서왕 선발대회
화순군 제4회 독서왕 선발대회
  • 화순/강영선 기자
  • 승인 2014.04.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일반부, 공무원부 등 5개 부문 시상
▲ 화순군이 제4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실시한다.

[신아일보=화순/강영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군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4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독서왕 선발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독서 감상문을 작성해 화순열린도서관 및 문화관광과에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금년에는 초중고, 일반부, 공무원부 등 5개 부문을 실시해 독서왕등 총 36명을 시상하며, 작년까지는 상장만 수여 했는데 금년에는 독서왕 20만원, 최우수상 15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5만원의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대상도서로 어린이분야는 '불량한 자전거여행(김남중 지음)', 청소년분야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김수영 지음)', 일반·공무원 분야는 '따뜻한 경쟁(맹찬형 지음)'으로 전남도민 올해의 책읽기 운동 도서로 결정했다.

독서감상문은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로 작성 제출하면 되고 심사는 전문작가 3명이 예심 후 모작여부를 확인한 후 본심을 거쳐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은 전라남도 독후감대회 출품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에 따르면 화순군 독서왕 선발대회와 아울러 화순군 책 읽는 가족 선정 시상, 군민도서관 학교 운영, 군민자원봉사자 운영,특별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주관행사, 북콘서트 등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