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보건소 신축 공사 '첫삽'
서산, 보건소 신축 공사 '첫삽'
  • 서산/이영채 기자
  • 승인 2014.03.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시장, 주민 등 500명 참석 기공식

[신아일보=서산/이영채 기자] 충남 서산시는 12일 예천동 496-1번지 구 농업기술센터 부지에서 보건소 신축공사 기공식을 했다.

기공식에는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5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첫 삽을 뜬 신축 보건소는 국비 등 129억원을 들여 1만 750㎡의 터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축면적 4620㎡ 규모로 지어진다.

진료실을 비롯해 구강보건실, 물리치료실, 모유수유실, 놀이방 등을 갖추고 2016년 1월 준공할 예정이다.

신축 보건소에는 정신보건센터, 금연클리닉, 건강증진센터 등이 들어서게 돼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추진이 가능한 통합형 현대화 보건소로 기능하게 된다.

주변에는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등이 자리잡고 있어 이들과 연계한 의료복지타운의 기능도 기대된다.

1983년에 지어진 석림동의 현 보건소는 건물이 좁고 시설이 낡아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됨에 따라 신축 및 이전 논의가 진행돼 왔다.

시는 예천동 농업기술센터 구 건물을 철거해 신축사업의 기틀을 조성했고, 지난해 건축 설계공모를 통해 설계안을 확정했다.

이완섭 시장은 "신축되는 통합형 현대화 보건소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건소 신축과 함께 최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