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가 조성한 상가, 용지 매각 ‘순풍’
대전도시공사가 조성한 상가, 용지 매각 ‘순풍’
  • 대전/김기룡 기자
  • 승인 2014.03.1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블록 단지內 상가 완판, 학하 체비지 판매 순조…14개 점포 평균 12대1 경쟁률

[신아일보=대전/김기룡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회복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전도시공사가 공급하는 도안 5블록 트리풀시티 아파트 단지내 상가가 12대1의 높은 경쟁률 속에 분양이 완료됐다.

또한 학하지구 체비지와 남대전 물류단지 대형용지도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지역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10일 대전도시공사에 따르면 오는 7월 입주예정인 5블록 트리풀시티 아파트(1220세대)의 단지내 상가는 1, 2층에 각각 7개씩 모두 14개의 점포로 구성됐고 점포당 분양면적은 51~83㎡다.

이번 상가분양은 공급예정가격 대비 가장 높은 가격으로 응찰한 입찰자에게 낙찰되는 최고가 입찰방식으로 공급됐는데 평균 낙찰률은 133.7%였고 가장 높은 낙찰률은 155%였다.

학하도시개발지구 체비지 매각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월 한달동안 4필지가 매각되었지만 3월 들어서는 한주동안에만 벌써 3필지가 계약이 이루어지며 속도감이 더해지고 있다.

대전도시공사가 조성한 부동산 물건 가운데 아파트 상가나 택지 등 상업적 목적의 용지 이외에 물류단지와 공장용지 같은 산업용지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어 부동산 경기가 완만한 회복기에 진입한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이 일고 있다.
 
특히 올 들어 그간 미분양으로 남아있던 동구 낭월동의 남대전물류단지내 5100㎡ 면적의 창고용지가 27억원에 매각됐고 동구 하소동 일원에서 조성절차가 진행 중인 하소일반산업단지 분양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대전도시공사 분양팀 관계자는 “올 상반기부터 하반기로 이어지는  도안신도시 7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수도권의 부동산경기 회복조짐이 대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