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2014학년도 입학식 가져
인천대, 2014학년도 입학식 가져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4.03.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캠퍼스서…최성을 총장 등 참석
▲ 인천대학교는 '2014학년도 입학식'을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신아일보=인천/고윤정 기자] 인천대학교는 '2014학년도 입학식'을 지난 3일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최성을 총장,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 신학용 국회 문화관광특별위원회 위원장, 정수영 인천대 총동문회장, 법인 이사, 고남석 연수구청장, 시의원, 언론사 대표, 학부모 및 신입생 등 4,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신입생 선서는 동북아국제통상학부의 박선진 양과 무역학부 이고르(러시아출신, 외국인전형 입학생) 군이 했으며, 최성을 총장은 인문대학 등 총 12개 단과대학 신입생 2,880명의 입학을 허가했다.

최 총장은 입학 식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은 소득 4만불 시대, 통일한국시대의 주역이 될 사람"이라며, "미래사회의 주역으로서 이웃에, 국가에, 또, 세계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될 것인지를 깊이 고민하면서 개인의 능력과 특성, 소질을 계발하는데 대학 4년을 소중히 보내 달라"고 말했다.

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청년들만의 특권인 꿈과 열정을 가지고, 마음껏 도전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입학식날 인천대 정재계 동문인사로 구성된 '인동회'의 김교흥 회장, 한창원 운영위원, 김장성 사무처장 등은 대학발전기금 2억원 기탁을 약정해 인천대 입학식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