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시즌 첫 대회서 트리플 동메달
손연재, 시즌 첫 대회서 트리플 동메달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4.03.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프·곤봉·리본 銅 획득, 볼 4위… 인천AG 청신호

[신아일보=고아라 기자] ‘리듬체조의 요정’ 손연재(20·연세대)가 2014시즌 첫 대회인 모스크바 그랑프리에서 동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손연재는 2일(이하 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대회 둘째날 후프 종목별 결선에서 17.516점을 받아 3위를 했다.

1, 2위는 러시아의 마르가리타 마문과 야나 쿠드랍체바가 가져갔다.

손연재는 곤봉에서도 17.816점을 받아 동메달을 땄다.

1, 2위는 후프에서와 마찬가지로 마문과 쿠드랍체바가 차지했다.

리본 종목에서도 17.766점으로 동메달을 추가해, 손연재는 이번 대회에서 동메달을 3개 가져왔다.

손연재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시니어 국제 대회에서 메달 3개를 목에 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연재는 지난해 아시아선수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를 딴 적이 있지만 당시는 아시아 선수들만이 출전하는 지역 대회였다.

손연재는 앞서 열린 볼 종목에서는 17.633점을 받아 4위에 올랐다.

전날 개인종합에서 6위에 오른 손연재는 네 종목 결선에 모두 진출했다.

첫번째로 나선 후프 종목에서 손연재는 루드비히 민쿠스(오스트리아)가 작곡한 발레 ‘돈키호테’의 곡에 맞춰 발랄한 연기를 펼쳤다.

후프를 발로 돌리는 과정에서 놓치는 실수가 나왔으나 그 외에는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여 메달까지 거머쥐었다.

마크 민코프(러시아)의 차분한 곡 ‘사랑을 포기하지 말아요’에 맞춘 볼 종목에서는 4위에 자리했다.

세번째 곤봉 종목에서는 파트리지오 부안느(이탈리아)의 흥겨운 노래 ‘루나 메조 마레(바다 위에 뜬 달)’가 흘러나오는 가운데 깜찍한 연기를 자랑했다.

손연재는 특유의 곤봉을 머리 위에 얹고 스텝을 밟는 동작 또한 깔끔하게 성공하며 동메달을 추가했다.

마지막 리본 종목에서는 이국적인 아라비아풍의 음악 바레인에 맞춰 관능적이고 열정적인 연기를 관객들에게 선사해 마지막 동메달을 가져왔다.

손연재는 경기 후 “어제 곤봉 경기 직전에 연습하던 중 곤봉이 천장 위에 올라가 정말 놀랐다”며 “그래도 최대한 긴장하지 않고 집중하려 노력했고, 결국 전 종목 결선에 오른 뒤 메달까지 획득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제 시작인만큼 더욱 노력해서 월드컵 시리즈, 그리고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손연재는 이번 대회 후 모스크바 인근에 있는 훈련장으로 돌아가 3월 중순 있을 스투트가르트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을 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