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한국지엠,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 부평/박주용 기자
  • 승인 2013.12.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자동차·항공·조선 부문
▲ 한국지엠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항공·조선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더불어 ‘내부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최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항공·조선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더불어 ‘내부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한국지엠은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신설된 내부소통 부분에서도 대상을 수상해 고객뿐 아니라 직원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소셜미디어 리더로서의 자리를 다시금 굳혔다. 내부소통 대상 수상은 기업부문에서 한국지엠이 유일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약 1900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수상 기업 및 기관들은 소셜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9년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에 이어 2011년에는 페이스북을 완성차 업계 최초로 개설했으며,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2009년에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기업용 아이폰 앱을 선보였고, 2011년에는 사내 직원들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지엠 톡은 하루 평균 1만5000명 이상이 접속, 현재까지 1500만명 이상이 누적 방문한 한국지엠의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이다. ‘한국지엠 톡’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우수 기업 블로그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