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원내대표 경선 신경전 가열
새누리 원내대표 경선 신경전 가열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3.05.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변수 박심… ‘윤창중 사태’변수로 떠올라

새누리 원내대표 경선에서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다.
오는 15일 치러지는 새누리당 원내대표 선거에 공식 출마한 4선의 이주영(경남 창원시마산합포) 의원과 3선의 최경환(경북 경산) 의원 중 누가 최후에 웃을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이들은 지난 8일 각각 국회 의원회관과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득표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들은 의원들이 많이 모이는 각종 토론회, 세미나, 공청회 등에 꼬박 꼬박 참석하며 지지를 호소했으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의원들과의 접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각 진영에서는 15일 치러지는 원내대표 선거 승리를 장담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치권에서는 현재 최 의원이 좀더 앞서가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다만, 이 의원의 막판 뒷심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 관측도 존재한다.
우선 원내대표의 최대 변수는 박심(朴心, 박근혜 대통령의 의중)을 꼽을 수 있다.
지난해 원내대표 선거의 경우 선거를 하루 앞두고 박근혜 당시 비대위원장이 진영 정책위의장 후보자 지역구를 방문하자 박심이 진영 후보측으로 기울었다는 얘기가 정치권에 돌았다.
이후 투표결과 이한구-진영 후보는 원내대표 선거에서 남경필-김기현 의원으로 짜여진 후보를 따돌리고 승리한 바도 있다.
청와대 측에서는 표면적으로 ‘박심은 없다’며 중립을 지킨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이들은 원내대표 출마 직전부터 박심의 존재 여부를 두고 상대방에게 날을 세웠다.
한편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 파문이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사태가 야권이 청문회와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를 요구하는 등 장기화될 경우 새 원내대표가 취임하자마자 리더십을 시험받게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