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지역 인재와 함께하는 희망 동행
영천지역 인재와 함께하는 희망 동행
  • 영천/장병욱 기자
  • 승인 2013.02.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김씨 시청년회 200만원, 대구은행 3000만원 기탁
지난 12일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의성김씨 영천시청년회(회장 김규준)에서 200만원,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에서 3,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의성김씨 청년회(회장 김규준)는 “영천시 장학회의 200억원 기금 조성에 작은 보탬이나마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사업에 의성김씨 청년회가 동참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문중의 장학금 기탁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지역학생들과 함께하는 동행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12일 시장실을 방문한 김경룡 대구은행 경북미래본부장은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희망의 금융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영천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2009년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후원키로 약정하고 매년 3,000만원을 기탁해오고 있다.

대구은행은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에 3년 연속 선정됐으며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대표적인 지역은행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영석 이사장은 “나눔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해주신 데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