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내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
경기도, 국내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
  • 수원/임순만기자
  • 승인 2012.12.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28일… 전시주최 사업자 대상
경기도는 2013년도 국내전시회 개최 지원사업을 18일부터 28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및 지원대상은 도내(킨텍스 등)에서 개최 예정인 전시회로, 신청 주체는 전시산업발전법에 따라 등록된 ‘전시주최사업자(외국과 공동주체인 경우 국내사업자)’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경기도 전략산업 및 대형 전문전시회, 성장유망 전시회 등의 개최 지원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가 찾아오는’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시회를 육성하는 한편, 전시회 참가기업에는 효과적인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확대 제공하여 생산파급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금액은 전략산업/대형전문전시회는 최대 2억원이내, 성장유망 전시회는 7천만원 이내이다.

도는 도내 산업(제조업)비중이 높은 전략산업(전자통신, 자동차부품, 뿌리산업) 전시회, 대형화ㆍ국제화ㆍ전문화 등 성장 가능성이 큰 전시회, 신규 유치(또는 신설)전시회 등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2013년도에 달라지는 점은 심사 평가기준에 도내 경제활성화 기여도(도내 소재 전시 주사업자, 전시회에 도내 참가업체 비율)를 보강하고, 전시회 개최관련 도내 협력업체 이용 및 도민 고용실적.계획을 평가항목에 신설했으며, 전시회의 자립성.수익성을 감안하여 지원을 차등화 추진(장기적 지원, 국비 지원액 등 감안 및 비용대비 초과수익 등의 경우 ‘졸업제’ 적용 지원 하향 또는 제외 가능)하게 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서류 및 평가위원회(프리젠테이션 발표) 등의 심사결과를 합산하여 1월중에 결정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2012년)의 경우 전략산업. 대형전문시회 6개, 성장유망전시회 24개 전시회를 선정 지원하여 약 1조원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