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이용대 체육관 개관
화순 이용대 체육관 개관
  • 화순/김석중기자
  • 승인 2012.12.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배드민턴대회 개최등 본격 운영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3일 오후 2시 이용대 체육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홍이식 화순군수, 이용대 선수를 비롯한 배드민턴 관계자 및 국제 배드민턴 대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선수,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체육관은 화순읍 대리 455번지 일원에 사업비 97억원을 투자하여 총 연면적 3,840㎡, 지상 2층 규모로 배드민턴구장 국제규격 9면, 국내규격 12면, 관람석 953석, 안내실, 샤워실, 휴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홍이식 화순군수는 인사말에서 “오늘 우리군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이용대 체육관이 훌륭하게 건립되어 개관식을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홍 군수는 “이용대 체육관이 개관됨에 따라 우리군 배드민턴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훈련장소를 제공해 줄 수 있고, 이제 저희 화순군은 배드민턴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대회를 자체적으로 치를 수 있는 명실공히 스포츠 메카로 우뚝 서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군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을 획득한 이용대 선수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대외적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하고 공설운동장,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성하여 국제 및 전국대회를 유치하여 화순군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대체육관 개관 기념으로 4일부터 6일간 이용대체육관과 하니움체육관에서 2012 화순·빅터 코리아 그랑프리 골드 및 주니어 오픈 국제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