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어린이집 행정업무 간소화 추진
수원, 어린이집 행정업무 간소화 추진
  • 수원/임순만기자
  • 승인 2012.11.0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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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수원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대폭적인 행정업무 간소화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어린이집이 일일 평균 15종 이상의 행정문서를 작성하는 등 업무가 과중한 탓에 교직원의 스트레스와 피로의 누적으로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번 업무 간소화는 업무부담 경감을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염 시장의 특별지시로 추진하게 됐다.

업무간소화의 실무를 위해 시 본청, 각 구청, 국공립.민간.가정 어린이집 등에서 17명을 선발, T/F(실무팀)을 구성했다.

지난 26일 T/F팀 17명, 어린이집 연합회 각 분과장 5명 등이 1차 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행정업무 간소화 추진 T/F팀의 운영개요, 운영관련 법정서식외 시는 11월중 2차 T/F팀 회의를 열어 어린이집 행정업무 간소화 결과 분석 및 매뉴얼 제작을 논의하고 개선안을 마련하며, 12월중 최종안을 확정해 내년 1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