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지식퀴즈왕 선발대회’ 예선전 펼쳐
‘도전! 지식퀴즈왕 선발대회’ 예선전 펼쳐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09.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청, 5급 이하 일반-기능직등 대상
인천시교육청은 20일 인천 교육행정인을 대상으로 교육ㆍ행정 전반에 관한 업무지식, 청렴지식, 교양지식 등 전반적인 지식을 겨루는‘도전! 지식퀴즈왕 선발대회’ 예선전을 개최했다.

인천교육의 지식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인천 교육행정인의 결속을 다지는 취지로 실시된 이번 대회는 5급 이하 일반직, 기능직, 학교회계직원 등 300명(150팀)이 참가했으며, 각 소속 교육청별 지정장소에 모여 온라인으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 예선 결과는 24일 발표하며, 각 교육청별로 최고득점을 받은 최종 6팀이 10월 5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제7회 지식문화 축제의 날’행사 중앙무대에서 '지식퀴즈왕' 자리를 놓고 각자의 지식을 겨루게 된다.

인천시교육청 윤예원 예산지원과장은 "매년 다르게 변화하는 업무환경에 적응하려면 늘 새로운 지식과 정보에 다가가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교육행정인들의 업무 개선도를 높이고 업무능력 향상에 밑거름이 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10월 5일 개최하는‘제7회 지식문화 축제의 날’행사에서는 도전! 지식퀴즈왕 선발대회 결선뿐만 아니라 우수지식 경진대회, 좋은학교 박람회 우수전시물 전시, 교직원 합창단 및 밴드 동호회 발표 등 다채로운 지식문화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