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대전,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 대전/장지한기자
  • 승인 2011.10.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10개사 모집…기본부스. 통역료등 지원
대전시가 베트남 종합박람회에 참가할 관내 업체를 모집한다.

5일 시에 따르면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제9회 호치민 종합박람회 2011’에 참가할 관내 업체 10개사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시회를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를 꾀하는 한편 최근 한-베트남 FTA 체결에 따라 대전 수출업체의 베트남 시장을 선점하기위해 참가한다.

전시품목은 기계 및 장비류, IT관련 산업제품과 의류제품?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보건 및 미용제품, 농수산물?생활가전?공예품?선물용품?주방용품?문구류 등 소비재 용품 등이다.

모집대상은 대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 하고자 하는 수출 유망업체이며, 선정업체는 대전시에서 부스임차료 및 통역료, 전시품 편도운송비 등이 지원된다.

단, 항공비 및 체재비, 기본부수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은 참가업체가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전체부스의 85%가 해외업체인 만큼 대전기업들이 베트남시장의 최신 동향 및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187건에 2천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두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큰 베트남 시장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호치민 종합박람회’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거점인 베트남 최대 종합박람회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큰 주력 수출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