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당신도 예술가” 큰 호평
장흥군 “당신도 예술가” 큰 호평
  • 장흥/오종기기자
  • 승인 2011.08.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축제 기간 1970여명에 여름날 추억 선사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제4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기간동안 축제 행사장내 “환경사랑 한마당” 장소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예술잔치인 문화예술 창작 프로그램 “당신도 예술가”를 운영하여 물축제장을 찾은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물축제 기간인 7월 29일~ 8월 4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문예활동단 ‘나눔누리’의 진행으로 매일 선착순 운영 되었으며 총 1,970여명에게 참가 혜택이 주어졌다.

프로그램 내용은 ▲우산과 체험도구를 제공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나만의 우산만들기’ ▲ 가족사진을 이용 ‘병뚜껑 만들기’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체험과 참여형으로 구성 운영하였다.

이밖에도 “환경사랑 한마당”에서 운영하는 세부 프로그램에서는 기부 및 나눔바자회의 아름다운가게 기부체험, 재활용품을 리폼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만드는 체험, 시원한 얼음게임 및 쉼터 체험인 아레나 하우스 체험 및 야외극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알차고 즐거운 여름날의 추억을 선사 하였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당신도 예술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참가자들에게서 받은 체험비 951천원은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아동을 도울 수 있도록 ‘국제 연합기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액 기탁할 계획“이라고 하였으며 “가족단위의 참가자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가실 때에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누구나 함께 즐기는 창작예술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