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식물 특별기획전 ‘에코하우스’
공기정화식물 특별기획전 ‘에코하우스’
  • 목포/박한우기자
  • 승인 2011.08.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자연사박물관·28일까지 개최
여름 휴가철에 목포를 찾는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과 관내 지역민에게 색다른 문화 체험을 느낄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 특별기획전-에코하우스-’가 7월 29일~ 8월 28일까지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기정화식물 특별기획전 - 에코하우스-’는 국립생물자원관 호남 분원 유치 확정(2010년 12월)에 따른 대 시민 생물 다양성을 적극 홍보하고 호남 분원 건립의 순조로운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 기획전으로 최근의 친환경 인테리어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반영하고 생활에 유익한 공기정화 식물들을 직접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획전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기정화식물이 무엇인지? 실내 공간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정화식물의 종류가 무엇인지? 곤충을 잡아먹는 식물과 밤에 CO2를 흡수하는 식물인 다육식물의 종류들을 직접 관람객이 관찰하고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박물관 중앙 로비에서는 원예치료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식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식물 체험 행사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허브향초, 해충에 물렸을 때 사용하는 아로마버물리 만들기, 포푸리 주머니 만들기 등 재밌고 유익한 식물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목포자연사박물관 박남재 관장은 “무더운 8월 여름 2011목포해양문화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관광객에게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배울 수 있는 특별기획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유익한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