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스마트폰 EMR시스템 가동
원광대병원, 스마트폰 EMR시스템 가동
  • 익산/김용군기자
  • 승인 2011.02.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과 고객 위한 유비쿼터스 의료통합관리 앱
원광대학교병원(임정식 병원장)은 병원 안팎에서 의료진이 아이폰(iPhone)으로 진료업무를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WON-SMART를 KT, 니오커뮤니케이션과 공동 개발하여 2월부터 가동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WON-SMART는 의료진용, 고객용, 경영진용, 전직원 공용의 네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각 이용자들은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구축한 의료진용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운영중인 EMR(전자의무기록)과 OCS(처방전달시스템)를 연계하여 스마트폰과 무선통신망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환자의 의료정보에 접근하여 실시간으로 조회, 검색,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진료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꾸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은 담당 환자에 대한 기본 정보에서부터 검사, 처방, 진료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날짜별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환자 진료를 위한 협진 기능과 수술이나 진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일정관리,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구현하고 있다.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은 병원 고객을 위한 진료예약 및 조회서비스와 병원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병원 홈페이지보다 접근이 쉽고 빠른 장점이 있기 때문에 활용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WON-SMART를 이용하는 의료진과 고객, 경영진 및 전교직원들은 병원 정보 및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