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안식처 ‘天安’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안식처 ‘天安’
  • 주영욱기자
  • 승인 2010.11.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교회 장례문화 선도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건립
고품격 원스톱 토탈 장례서비스 제공
천국환송예배(임종, 입관, 발인)+납골당안치까지(리무진버스, 케딜락 왕복400km무료, 성경수의대마100%)

기독인들의 천국환송장례 예배·예식…한국교회 뿌리 내릴 듯
대한민국 대표 기독교인 전용 추모관…편리한 교통까지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안식처가 어딜까?" 임마누엘장로교회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이 ‘하늘나라에서 가장 편안한 안식처'를 모토로 그리스챤들을 위해 성경적 장례문화를 추구하는 추모공원을 천안(天安)에 건립해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시장리에 국내 최고의 시설과 뛰어난 주변 자연환경과 잘 어울리는 기독교 전용 추모관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이 문을 열었다.

지역의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지게 친 환경적으로 건립한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은 선현들의 성경적인 신앙을 계승하고, 기독교적인 참다운 효와 예의 전통을 발전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와함께 국토의 이용을 높여 심각한 묘지난을 해결하는 등 한국 기독교의 장례문화 발전에 앞장섬으로써 하나님이 창조한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크리스찬 성지로 발돋음 하고 있다.

오랫동안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바탕으로 성경적 장례 문화 정착에 진력해 온 장성화 목사는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지 30여년동안 평생을 주님 한 분만을 위하여 살아온 크리스챤의 마지막 가는 길이 관내 공동묘지나 시립납골당에 안치 되는 것을 보면서 주의 종으로서 늘 마음에 아픔과 허전함을 감출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고인의 생전 모습 인터넷 영상으로 제공

장 목사는 “특히 그리스도인들의 고향은 천국이기 때문에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며 “죽은자의 안식처인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기독교인의 성지)은 천국으로 간 그리스도인들의 육신적 안식처라며, 주님께서 부르시고 시대적 요청에 의해 천안 성거산 입구에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기독교인들의 전용 추모관)을 건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은 성경적으로 운영하는 공조 시스템으로 관리 될 뿐 아니라, 시설도 성경적으로 시공했을뿐 아니라 친환경 인테리어(게르마늄)로 영구적이고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게 특징, 또 최첨단 시설로 고인의 생전 모습을 인터넷의 영상을 통해서 보고 가족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한국 교회 장례문화를 선도해 나갈 기독교인들의 부활의 동산으로 꾸몄다.

특히 천안노블랜드 하늘공원은 각 교회의 형편에 맞추어서 교회별 추모관을 주문제작하여 단체로 추모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하여 신앙계승의 뿌리를 견고히 하도록 하고 한 영혼이라도 주님께서 인도할 수 있도록 운영, 관리되고 있다.

특히 원로 목사님이나 장로님, 홀로된 사모님, 그리고 각 교회 담임목사님이 추천하는 어려운 분들은 주님께 하듯이 헌신하는 마음으로 편안히 모시고 있다.

또한 본 추모관의 수익금으로 원로 목사님, 사모님들의 노후대책을 보장하고 개척교회 방송장비 지원하고 있으며, 소년·소녀 가장들의 학비를 전액 지원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기독교 초등학교를 건립할 계획으로 있어서 기독교 교리의 초석을 세우는데 전부를 바치는 추모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독교인들을 위한 전용 추모관이므로 이곳에 부모, 형제들을 안치 한다면 자손 대대로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할 수 있다는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교회별 특성 살려 옵션 특별 주문제작도 가능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은 교회별 특성과 형편에 따라 50기, 100기, 1000기 등 다양하게 특별 제작이 가능하며, 별도로 개별교회 추모실을 따로 만들어 드리며 이와함께 장례식의 모든 절차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준다.

교회별 추모관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족들을 교회별 추모관에 안치함으로써 가족 신앙 계승의 뿌리를 내리게 하고, 추모 예배를 계기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도하므로 온 가족이 주님만을 섬기는 하나님의 은총을 이어 받도록 하고 있다.

또한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에서는 한국 교회 전도와 부흥을 위한 선교비를 지급하고 있다.

장성화 목사는 “멤버십 카드에 1,000여개 교회가 동참하고 있다"며 “참여 교회 목사님들을 초청해 정기적으로 워크숍, 세미나 등과 함께 부흥회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들 목사님들을 통해서 한국교회 성경적 장례문화를 널리 알리고, 이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서비스로 저렴하게 모실 수 있어 큰 인기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은 저렴한 가격에 토탈 장례 서비스을 제공하가는 것도 큰 특징이다.

지역의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지게 친 환경적으로 건립된 개인단, 부부단, 가족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납골 공원묘로 우리나라 장례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것, 여기에다 국토의 이용율을 높여 심각한 묘지난을 해결하는 국가적 이익율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서울에서 한시간 거리에 있고, 천안IC에서 평택쪽으로 8km를 올라가면 대로변에서 2~3분 거리에 있어 찾아가기에도 편리하다.

최 고급 시설과 넓은 공원, 바로 앞 저수지에서 낚시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추모공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미래의 죽음을 위해 미리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해 놓는다면 자신과 자녀들에게 큰 기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 1시간, 대로변서 2분거리에 위치

한편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은 3,000여평의 잔디 위에 조각공원을 설립하여 기독교 성지로서의 면모를 갖춰 교회별 추모관을 별도 제작할 시에는 적은 헌금으로 추모관을 영구 사용토록 하고 있다.

특히 중·소 교회와 미자립교회 등 저소득층의 성도들에게는 350만원의 선교 헌금으로 장례행사와 납골당 안치까지 서비스 하고 있다.

또한 고인 수의는 임마누엘 성경 수의를 사용하여 마지막의 모습을 단장해 드리고, 성경적인 거룩한 예식을 진행하여 유가족들의 슬픔을 달래줌과 동시에 감동을 주는 장례 서비스를 진행해 준다.

앞으로 천안노블랜드하늘공원은 국내 기독교 성지로 이름날 뿐 아니라 세계 기독교인들의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4시간 상담문의 : 080-708-7777 기독장례예배 개선 연합회, 02-2637-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