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동강할미꽃 축제 성황리 폐막..."5천명 방문"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 성황리 폐막..."5천명 방문"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24일까지 생태체험학습장 일원
할미꽃 그림공모전, 다큐 상영, 나무화분 만들기 체험
시니어 패션쇼, 세대공감 놀이터, 요가,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22일 정선 귤암리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가 열린 가운데 할미꽃 군락지와 축제장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 동강할미꽃축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정선읍 귤암리 동강할미꽃 거리와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동강할미꽃 축제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봄을 맞아 수려한 정선의 자연 경관과 한국에서만 자생하는 동강할미꽃을 보기 위해 수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22일 정선 귤암리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촬영한 '정선 동강할미꽃'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이번 축제에서는 동강할미꽃 그림공모전과 동강할미꽃 다큐 상영, 동강할미꽃 나무화분 만들기 체험, 세대공감 놀이터, 시니어 패션쇼, 웰니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모델로 나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 '시니어 패션쇼'는 개성 넘치는 옷차림으로 흥과 멋을 뽐내며 관람객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22일 정선 동강축제장에는 청정 정선에서 자란 농특산물 및 향토 음식, 세대공감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장이 마련되어 호응이 높았다.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먹거리 부스에서는 정선 특산물을 사용해 만든 향토 음식과 지역업체 6곳이 참여해 청정 정선에서 자란 농특산물을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동강할미꽃 축제에는 5천여 명의 방문객이 국민고향정선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동강할미꽃의 강인한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것은 물론 동강과 수려한 산세, 푸른 하늘이 어우러져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가 열린 가운데 바위틈에서 아름답게 피어난 할미꽃을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고 있다. (사진=정선군 제공)

김병국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 위원장은 "봄을 맞아 청정 자연과 함께 국내 최고의 웰니스 도시로 급부상한 국민고향정선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관광자원을 보존·발전시켜 더 많은 관광객이 국민고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