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4 상반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천안시, '2024 상반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4.03.2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천안시)
(사진=천안시)

충남 천안시는 21일 시민의 일상생활 속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헤 ‘2024 상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포함해 △천안형 야간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천안시 교통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사회적 약자 돌봄 지원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 총 4개 분야다.

접수기간은 이달 25일부터 5월 3일까지 6주간이며,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천안시장 표창 및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나,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중인 사업 등은 제외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7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책 아이디어는 전자우편,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이 한층 행복하고 풍성해지는 천안을 만들고자 공모전을 시행하게 됐다”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천안/고광호 기자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