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영입인재 1호’ 박지혜, “CRC를 ‘디자인 융복합시티’로” 1호 공약 발표
민주당 ‘영입인재 1호’ 박지혜, “CRC를 ‘디자인 융복합시티’로” 1호 공약 발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4.03.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박지혜 후보가 ‘새로운 의정부를 위한 3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첫 공약으로 ‘캠프 레드 클라우드(CRC) 디자인 융복합시티’ 조성을 발표했다.

민주당 ‘영입인재 1호’인 박지혜 후보는 지난 14일 출마 기자회견에서 CRC 부지 개발을 통한 의정부의 지속가능한 도약을 역설한 바 있다.

박 후보의 ‘디자인 융복합 시티’ 공약은 CRC를 디자인산업·미래에너지·역사관광·복합문화쇼핑 4개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낙후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도시경쟁력을 높이자는 구상이다.

특히 미래에너지 연구시설 및 스타트업 밸리 구축 지원 등을 통해 의정부를 탄소중립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번 박 후보의 ‘지속가능한 의정부’를 위한 프로젝트 공약은 의정부의 지역 균형발전은 물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미래 선도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박지혜 후보는 “캠프 레드 클라우드의 문제는 의정부의 미래가 달린 문제”라며, “언제 어떻게 개발하느냐의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과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CRC 디자인 융복합 시티 조성으로 의정부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 지속가능한 의정부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