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숲에서 놀자!' 2024년 유아숲반 운영 협약식 개최
부산 남구, '숲에서 놀자!' 2024년 유아숲반 운영 협약식 개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3.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장년, 어르신 등 전 연령 층이 참여
부산 남구,“숲에서 놀자!”2024년 유아숲반 운영 협약식 개최[사진=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숲에서 놀자!”2024년 유아숲반 운영 협약식 개최[사진=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는 지난 14일 구청 별관 다목적홀에서 관내 유아기관 원장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 유아숲반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황령산 생태숲, 장자산 숲체험장, 장자산 큰고개쉼터 등 3개소 숲체험장에서 운영되는 유아숲반은 선정된 관내 유치원ㆍ어린이집 26개소 유아를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12월까지 평일 오전ㆍ오후 및 종일반을 편성하여 매주 3명의 숲해설가와 함께 생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숲 프로그램은 숲에서 이루어지는 자연체험과 생태교육으로 자연 속에서 창의성과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숲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의 면역력 증진과 운동감각을 높여주며 사회성과 창의성 발달에도 기여할 뿐 아니라, 숲을 활용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숲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남구는 지난해 산림청 주관“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된 황령산 편백숲과 연계한 콘텐츠를 개발해 학생, 장년, 어르신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하는 숲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오은택 구청장은 “산림자원을 훼손 없이 잘 가꾸고 미래세대에게 물려주어 꿈과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자연의 품에서 더욱 활기차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생태적 보전가치가 높은 숲을 자연과 인간이 함께 숨쉴 수 있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