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18일까지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정선군, 18일까지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중 5~7개 단체를 선정
연극, 음악 등 문화예술 공연 관련 도내 단체
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이 오는 18일까지 문화소외지역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공연을 제공하는 ‘2024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소외 지역과 소외계층에게 찾아가는 소규모 공연활동 등을 통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별 문화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소규모 문화예술단체에게 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문화예술 공연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인 도내 단체로 오지마을과 복지시설 등 도내 전역에서 공연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단, 국공립 및 언론기관 소속단체, 정치·종교 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 최근 3년 동안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 정산 미이행 단체는 신청 자격이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예술단체는 정선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 서류를 오는 18일까지 정선군청 문화체육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군은 사업수행능력과 활동실적, 연출진의 전문성, 출연진의 예술적 기량과 공연계획의 충실성·대중성, 공연의 작품성·예술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4월 중 5~7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무대설치비, 출연자 인건비, 홍보비, 진행경비 등 1회 공연에 최대 5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을 받게 되며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오지마을, 사회복지시설, 보호시설, 요양원, 학교 등에 찾아가는 소규모 공연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김재성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단체가 예술인들의 기량을 한껏 발휘하는 것은 물론 문화소외지역의 주민들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