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북구보건소, 비만예방 캠페인‧걷기 챌린지 운영
포항 북구보건소, 비만예방 캠페인‧걷기 챌린지 운영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3.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지자체 합동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캠페인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슬로건을 활용해 오는 4월 30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중앙-지자체 합동 캠페인에 실시한다 고 7일 밝혔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일상에서 휴식하는 것처럼 편하게 걷고, 건강한 물을 마시고, 과도한 나트륨·당·지방 섭취를 줄이자는 의미로 이번 캠페인은 비만 예방·관리의 필요성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에는 워크온 활용 걷기 챌린지 운영, 민·관 합동 비만예방 캠페인 추진, 비만예방 홍보관 운영 및 비만예방의 날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3일에는 맨발걷기 포항지회,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시체육회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4월 3일까지 ‘가볍게 걷고 가벼운 몸!’이라는 주제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챌린지 참여를 위해서는 PLAY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포항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해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23일간 언제 어디서나 14만 보 이상 목표 달성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지급한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 걷기 생활화부터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는 건강 식생활 실천 습관을 정착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