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제36대 김정희 교육장’ 취임…‘밀양이 미래다’
밀양교육지원청, ‘제36대 김정희 교육장’ 취임…‘밀양이 미래다’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4.03.0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교육장, “학교의 소통망 강화와 지역과의 공존으로 모든 활동이 미래교육적 가치를 가지도록 노력하겠다”
사진 밀영교육지원청 김정희 밀양교육장
사진 밀영교육지원청 김정희 밀양교육장

경남 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자로 ‘제36대 김정희 교육장’이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4일 첫 출근에 앞서 아침 8시부터 미리벌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맞으면서 밀양경찰서가 주관하는 ‘신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에 참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충혼탑 참배를 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밀양교육’을 다짐한데 이어 오는 2025년 3월 개원 예정인 경남진로교육원 공사 현장을 둘러봤다.

김 교육장은 청사에 출근, ‘꽃보다 당신, 기관장 아침애(愛) 출근 직원 맞이’ 행사에서는 중앙현관 앞에서 출근길 직원에게 봄이 오는 소식을 전하는 작은 화분과 함께 청렴한 밀양교육을 약속했다.

밀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한 김정희 교육장은, ‘밀양이 미래다’ 라는 마음으로 ‘밀양다움’이라는 가치를 잇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소통망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이 스스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체제를 다져가는 일에 힘을 더하고, 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한 지역과의 공존으로 지역의 모든 활동이 미래교육적 가치를 가지도록 정성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밀양여고 출신으로 진주교대를 졸업하고, 부산교대 교육대학원을 나왔다. 주요경력으로는 예림초등학교 교장,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경상남도교육청 초등인사담당장학관, 경상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을 거쳐 3월 1일 자로 제36대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