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바다 품은 갤러리 ‘오아시스’ 새 단장
시흥시, 바다 품은 갤러리 ‘오아시스’ 새 단장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3.0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아시스 갤러리 전경 (사진/시흥시제공)
오아시스 갤러리 전경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는 시민과 예술인에게 문화예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아시스 1층 전시관 일부의 유지보수를 마치고, 지난 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7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오아시스 전시관에는 인근 지역 미술학원이 참여한 ‘바다’를 주제로 한 그림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어 아름다운 오이도 바다 경관과 어우러진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시는 지역 문화ㆍ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22년에 함상 전망대를 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보수한 뒤 1층을 전시관으로 대관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보수로 함선의 외벽을 과감하게 개방해 바다와 제방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내부 전시장을 조성하고, 야외에 테라스를 설치해 방문객 누구나 오이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전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 동아리 단체, 시민 등 누구나 신청을 통해 오아시스 전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대관료는 1일(7시간) 기준 2만 3천 원이며 무대 대관 기준은 전시행사로 한정한다. 특히 종교와 정치적 목적, 특정 제품의 판매 등 예술성이 배제된 일반 행사의 경우 대관 신청이 제한된다.

대관 신청은 시흥시 공유플랫폼 ‘시소’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검토 후 개별 통보된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